소방안전관리자 등 대상..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본선‧결선 10월 24일 개최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소방청은 한국소방안전협회와 함께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제2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겨뤄보자! 내가 최고 화재 예방 전문가!’를 부제로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화재예방분야의 우수 인력을 발굴·시상함으로써 화재예방 관계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예방역량 강화를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열리는 것으로, 모바일 예선과 본선·결선의 3단계로 진행된다.

참가부문은 정부부문(소방공무원), 민간부문 3분야(전문, 일반, 학생)이며, 참가자격은 민간부문의 경우 ▲전문분야는 현재 선임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일반분야는 소방안전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단 선임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및 소방시설업 등록인력 제외) ▲학생분야는 소방관련학과 학생으로 한정된다.

총 상금은 2300만원으로 4개 분야별 최종 우승자(대상)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더불어 300만원(학생 1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그 외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을 1명씩 가려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예선은 모바일 앱을 활용한 진행자와 참여자 간 실시간 소통으로 역동성을 가미했으며, 본선 및 결선 경연대회는 단말기를 활용한 퀴즈형태로 진행되는데 패자부활전 및 각종 경품행사를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민간부문 예선전은 전문・일반・학생 분야를 통합해 1회 실시하되 분야별 상대평가로 진행된다. 본선 및 결선은 모바일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10월 24일 더케이아트홀(서울 서초구)에서 현장 경연을 실시한다.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