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송·안전규칙 고령자 안전교육 활용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승강기 안전송과 안전규칙을 활용한 ‘실버 안전체조 및 UCC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연구 논문의 조사 결과에 따라 노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및 활성화 방안에 희망교육 1위가 운동‧건강, 2위 노래‧오락 등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승강기 안전송을 운동과 건강을 접목시켜 고령자 승강기 안전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개최한다.

따라서 승강기 안전송과 안전규칙을 활용해 동영상과 UCC를 제작해 다음달 31일까지 응모하면 대상 1명에게는 150만원, 최우수 1명 70만원, 우수 1명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여할 실버 안전체조는 승강기 안전수칙을 표현할 수 있는 체조와 율동을 승강기 안전송(그대 서둘지 말아요, 타요타요, 승강기 안전송)에 접목시켜 2~6분 이내로 제작하거나 설명서로 작성하면 된다.

UCC는 창작한 실버 안전체조를 기반으로 2인 이상 참여 영상 또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합창 등 다양한 형태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 수상작은 8월 중에 발표된다.

공단 관계자는 “실버 안전체조 및 UCC 공모전을 통해 승강기 안전송을 접목한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고령자 승강기 안전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백세시대를 맞아 노인들의 승강기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