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 교체비·스마트미터기 설치비 지원

경기도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도는 도내 14개 시군과 함께 ‘2018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을 추진, 전기절약 생활화 및 실천분위기 확산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은 가정에 고효율 LED 조명 교체와 스마트미터기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대상은 에너지절약에 관심이 많은 도내 LED 조명 교체희망 가구(아파트, 단독, 다세대, 다가구 주택 등)다. 특히 작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했던 것을, 올해는 단독가구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사업에 선정된 가정에게는 고효율 LED 조명 교체비용의 30%, 스마트미터기 설치비 7만원을 지원한다. 이중 LED 조명의 경우 공동구매로 인한 할인이 적용돼 자부담 비용을 최대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다.

경기도는 이번 스마트미터기 설치로 인한 사용자의 자발적 절약실천과 고효율 LED조명 설치에 의한 전력사용량 감소로 세대별 전기사용량이 약 20% 정도 절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미터기는 가전기기의 전기사용 데이터를 수집해 사용자에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장치로, 사용자는 스스로 기기별 사용패턴과 전력사용량을 분석·관리하면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보급되는 고효율 LED 등기구는 경기도에너지센터에서 제품, 가격, 설치 업체를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처 선정, 품질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신청방법은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에너지센터 이메일(itkim@g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해당 관리사무소 요청 시 현장홍보를 통해 공동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에너지센터(031-500-3155)로 전화문의 또는 센터 홈페이지(www.ggenergy.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