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제천 하소4단지서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 운영

22일 충북 제천시 하소4단지아파트에서 22일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이 운영됐다.<사진제공=국민권익위>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북 제천시 하소4단지에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인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이하 순회상담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순회상담반은 주거취약 계층이나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국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서비스로 1000세대 이상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 단지를 선정해 주요 권역별 순회·운영하고 있다.

이번 순회상담반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용두동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 임대주택 입주·계약·갱신, 주택 하자 보수, 단지 내 시설 개선, 사회복지 등 임차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국민권익위 권석원 고충민원심의관은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임대주택 순회상담반을 통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고 있는 임차인들의 공공임대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고충이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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