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화 시대, 주거정책의 나아갈 길’ 주제로···‘추천심사제’ 도입

한국주택학회 2018년 상반기 학술대회 포스터. <이미지제공=주택학회>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주택학회는 오는 5월 18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2018년 상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지방분권화 시대, 주거정책의 나아갈 길’이다.

이에 따라 주택학회는 다음달 8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논문 초록을 접수받는다. 논문 주제는 주택정책, 주거복지, 주택금융, 주택시장 등 주택과 관련된 전 분야가 해당되며,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학생, 일반부문으로 나눠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논문 접수는 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papaercall@naver.com)로 보내면 된다. 관련 문의는 학술위원회 담당자(노승철 nsc5660@naver.com, 이준수 abbaadle@naver.com)에게 하면 된다.

올해에는 특별히 양질의 논문이 발표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에서 토론자의 추천을 받을 경우 학회지(주택연구) 심사를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하는 ‘추천심사제’를 새롭게 도입했다.

한편 주택학회는 천현숙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제20대 회장으로 선임, 천 회장은 올해 1월 1일부터 1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천 회장은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주택‧주거 분야의 다양한 연구‧학술 활동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