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12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에세이 등 5개 부문 접수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최저임금 인상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일자리 안정자금의 우수사례 발굴 및 신청률 제고를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자리 안정자금을 소개하는 콘텐츠 공모뿐만 아니라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에세이 공모도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일자리 안정자금 소개’,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된 나·우리 가족·우리 사업장 이야기’, ‘일자리 안정자금 활용사례와 개선방향 제안’ 등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모든 내용이다.

출품형태는 에세이, 카드뉴스, 웹툰, 광고 포스터, UCC영상 등 5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에세이는 A4용지 2쪽 이내(11포인트, 줄간격 160)로 제출하면 되고 카드뉴스, 웹툰, 광고 포스터는 10MB 이하 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UCC영상은 1분 30초 내외로 제작해 WMV, AVI, MP4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12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jobfunds@goomedia.kr)로 접수해야 한다. 당선자는 5월초 경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총 11명이 수상을 하게 되며, 총 710만원을 포상한다. 대상(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2명)은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우수상(4명)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 입선작(4명)은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제공된다.

또한 참가상도 마련해 이번 공모에 참가한 분들 중 3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775-1302)으로 연락하거나,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및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www.jobfund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자리 안정자금혜택을 받고 있는 사장님들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근로자가 100만명을 넘었는대, 신청대상이 되는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사장님들이 한분도 빠짐없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