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주거복지·공유기반 도시재생 등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다짐 하에 미래계획을 발표했다.

경기도시공사는 21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 소극장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행복한 도시의 시작, 함께 하는 경기도시공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이번 선포식은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0여명과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년 공사의 공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20년의 미래비전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2040 미래전략 목표로 ‘맞춤형 주거복지’, ‘공유기반 도시재생’, ‘스마트시티 선도’, ‘상생협력기반 지역경제 활성화’를 발표했다.

또한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이 전략목표의 실행원칙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ISO 26000기반의 4개 부문 20가지 실천 과제 추진을 약속했다.

첫째 약속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상생협력 가치를 최우선한다는 것이다.

둘째 약속은 ‘모든 사업장에 노사인권진단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책임 기반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셋째 약속은 ‘사업장 환경정보 제공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나눔과 신뢰의 미래를 가꾸는 것이다.

마지막 약속은 ‘일자리 차별해소와 고용개선’ 등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가 향후 20년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위해 도입한 ISO 26000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인권, 노동, 환경, 공정거래, 소비자,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그리고 조직 지배구조를 7대 의제로 다루고 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김용학 사장은 “공사는 20년 동안 매출액 60배, 사업규모 140배의 눈부신 양적 성장을 했지만,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했는지 자문하게 된다”며 “앞으로 20년은 도민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