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 일산와이시티 '소방현장대응훈련' 가져

일산와이시티아파트는 14일 단지 내에서 소방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아파트 관계자들이 소방훈련을 통해 재난 없는 아파트 만들기에 함께 힘쓸 것을 다짐했다.

경기 고양시 일산와이시티아파트는 백석119안전센터와 함께 14일 오후 2시부터 단지 내에서 관리직원, 동대표를 비롯한 입주민, 소방대원 등 총 72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을 맞아 화재예방 및 유사시 효율적인 대응능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훈련은 이 아파트 102동 32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종합상황실, 현장 소방시설물 가동 ▲재난현장 통제 ▲피난대피 및 유도 (노유자 피난, 공기호흡기 훈련) ▲화재 진압 ▲비상 발신기 버튼 누르기 및 소화재 사용 ▲화재안전구역 대피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훈련이 체계적으로 실시됐다.

훈련을 마친 후 훈련에 참여자들은 ‘와이시티 무사고’를 함께 외치며 재난 없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하기도 했다.

배창범 관리소장은 훈련 종료 후 “이번 소방훈련을 계기로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계속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소방훈련에 참석해 함께 훈련을 실시한 입주민들에게 특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