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30일까지 주택‧토지 등 6개 분야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에서 국민이 생각하는 불합리한 관행‧정책‧사업에 대한 생생한 의견과 개선 아이디어를 받아 국민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자 16일부터 30일까지 ‘국토교통 관행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국토‧도시‧건축, 주택‧토지‧지적‧측량, 건설산업‧수자원‧하천, 대중교통‧자동차‧화물‧택배, 항공‧공항, 도로‧철도 6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국토부는 국민들이 보다 구체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2가지 주제를 선정해 제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주제 외에도 국민들은 국토교통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국토‧교통 분야의 불합리한 관행이나 업무정책에 관한 개선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이번 공모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또는 국토부 홈페이지(www.molit.go.kr)에 접속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11월 말까지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12월 중 1차, 2차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18개를 선정하고 혁신상, 창의상, 아이디어상으로 구분해 시상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느끼는 불합리한 관행 및 업무 개선 제안을 통해 국토교통부가 국민들이 바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