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소 평가해 매물정보 제공

<사진제공=해줌>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태양광 대여사업체 해줌은 45만명이 사용한 국내 최대 태양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고, 태양광 시장의 안정화 및 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소 매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줌에서 누구든지 태양광 발전소를 사거나 팔 수 있게 됐다.

태양광 발전소 매매 서비스는 기존 태양광 발전소의 거래, 신규발전소 분양, 발전소 부지 거래 등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로, 해줌은 매수 및 매도희망자 사이에서 발전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서비스는 초기 한 달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다양한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의 접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음영·경사도·일사량 분석 및 기상데이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발전소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태양광 발전량 예측 특허 기술을 통한 과거 6000여 건의 발전소 평가 경험을 내세워 발전소 가치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매수희망자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된 양질의 발전소를 적정 가격에 매수할 수 있다. 또 매도희망자는 적정 매도가격을 추천받고, 기술·법률·재무검토 등의 추가적인 심층 분석을 통해 원활한 매각을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