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율량대원칸타빌4차에 원두커피자판기 설치

충북 청주시 율량대원칸타빌4차아파트에 메일빈의 원두커피자판기가 설치됐다. <사진제공=메일빈>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아파트 단지 내에 입주민들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의 음료를 쉽게 마실 수 있는 원두커피자판기가 설치돼 눈길을 끈다.

원두커피자판기 임대업체 메일빈은 충북 청주시 율량대원칸타빌4차아파트의 커뮤니티센터 시설 ‘맘스스테이션’에 원두커피자판기를 설치, 무인카페를 운영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아파트에 앞서 메일빈은 세종시, 충남 천안시 등에 소재한 일부 아파트에도 커피자판기를 설치한 바 있다.

메일빈의 커피자판기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를 이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나 모바일 바코드쿠폰, RF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카페 운영에 있어서는 초기비용이나 관리비용이 들지 않는다.

천안시 아파트에 설치된 원두커피자판기 모습. <사진제공=메일빈>

율량대원칸타빌4차아파트 관계자는 “메일빈 설치 전에는 아파트 주변에 상가나 카페가 없어서 멀리 걸어가거나 차로 이동을 해야만 했지만, 단지 안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카페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메일빈은 아파트 커뮤니티센터들을 대상으로 원두커피머신을 무상으로 설치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mailbean.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