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장비·무인택배함 등

(주)경진이레가 전시한 그린웍스 조경장비 <서지영 기자>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44회 MBC건축박람회’가 개최된 가운데, 아파트 관리품질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신제품·기술이 소개됐다.

(주)경진이레는 편리하고 안전한 조경 관리를 위한 독일 업체 ‘가데나(Gardena)’사와 ‘그린웍스’의 정원·조경장비들을 전시했다.

그린웍스의 브로워, 고지톱 등은 엔진 없이 호환 가능한 배터리를 이용하며, 브러시리스 모터(Brushless motor, 브러시가 없는 직류모터)로 카본이나 배기가스 배출 없이 일반 모터보다 소음이 적으며 더욱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린웍스 예초기는 방아쇠의 강약으로 14인치의 나일론 칼날의 회전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거친 풀도 쉽게 잘라 낼 수 있으며, 고지 전정기는 샤프트의 길이를 최대 2m까지 확장할 수 있고, 모든 각도에서 헤드를 조정해 높은 울타리에서도 작업하기 용이하다.

또한 40V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전지를 완전히 방전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해도 배터리의 충전 가능 용량이 감소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주)오성마이더스는 최근 공동주택에서 잇달아 도입하고 있는 무인택배보관함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주)오성마이더스의 무인택배보관함 <서지영 기자>

개인 및 공동 사용이 가능한 마이더스 무인택배보관함은 24시간 언제나 사용 가능하고, 사용자의 특성에 맞춰 기본적 타입의 모델을 연결해 원하는 분할 타입과 사이즈로 조합할 수 있다.

무인택배보관함은 세대 내에 사람이 없거나 경비원이 없어도 택배기사가 언제든 물건을 보관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택배기사가 빈 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입주민에게 문자 등을 통해 알리고, 입주민이 직접 비밀번호를 눌러 물건을 찾아가는 시스템이다. 마이더스 무인택배보관함은 마스터키와 관리자용 비밀번호가 따로 있어 비밀번호 분실 등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