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박상우 사장 등 중증장애인 시설 방문해 환경 개선 등 지원

LH 박상우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봉사단원들과 함께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LH>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LH는 설 명절을 맞아 본사 및 전국 지역본부별로 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LH 박상우 사장은 25일 진주시 문산읍에 소재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행복한 남촌마을)을 방문해 음식조리와 떡국배식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중증장애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누며 입소자들의 건강과 쾌유를 기원했다.

또한 이날 남촌마을에 쌀, 곶감 등 경남지역 특산물을 선물하고, 장애인 거주공간 전체에는 옷장 18개와 빔 프로젝터 등 시청각기기도 지원하는 등 입소자들의 거주환경과 시청각교육환경도 개선해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박상우 사장은 이날 함께 봉사활동을 나온 LH 나눔봉사단원들에게 “이러한 봉사활동이 명절시즌에만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시설 거주자들이 마음을 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헌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LH 임직원들은 지난 19일부터 전국 사회복지관,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임대주택단지 등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명절 음식을 만들며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에도 어려운 재래시장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고 있으며, 경남지역 내 18개 중증장애인시설 및 기타 사회복지관에도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등 경남 이전기관으로서의 지역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명절 연휴동안 전국적으로는 2억원 상당의 기부금 등 물품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LH는 명절을 이용한 나눔봉사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설립, 임대주택 아동멘토링, 임대주택 아동급식, LH 소셜벤처 창업지원, 입주민 합동결혼식, LH행복기금 사업 등 LH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연중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