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현아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현아 의원

안녕하세요, 제20대 국회의원 김현아입니다.

지난 2016년은 국민들 누구에게나 어렵고 힘든 한해였을 것입니다.

조선·해운업의 위기로 인한 구조조정과 지진, 화재, 조류독감(AI) 등으로 인해 우리의 살림살이는 그 어느때보다도 힘든 시기였습니다. 정치적으로도 최순실 사건으로 인한 촛불집회와 대통령 탄핵이라는 엄청난 사건을 겪어야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저성장, 고령화 시대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전세에서 월세로의 임대차시장의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주거환경과 건설산업 전문가로 20대 국회에 입성해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주택임대차보호법과 부동산서비스산업진흥법 개정안을 제출했고, 이를 위한 세미나 및 현장 탐방 등을 통해 서민들의 주거문제를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의 절반 이상이 아파트라는 공동주택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공급뿐만 아니라 관리의 중요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주택관리 근로자에 대한 열악한 근로환경과 우리사회의 안전의식 문제를 다룬 세미나도 개최했습니다.

2017년에는 친환경을 고려한 도시재생, 지진을 대비한 안전한 주택 건설, 살기 좋은 행복공동체 활성화, 1인가구 증가로 인한 싱글들의 주거환경 개선 및 방범강화 등이 건설업계, 아파트 주민, 주택관리 근로자 문제 등을 제 의정 분야의 중요한 키워드로 삼을 예정입니다.

2017년 정유년 닭의 울음소리는 어둠속에서 도래할 빛의 출연을 알리며, 좀 더 나은 새로운 미래를 알리는 희망이 돼야 할 것입니다.

올 한해는 역경과 고난을 지혜롭게 헤쳐나가는 대한민국 국민의 위대한 힘을 다시 한 번 발휘하고 오늘의 위기가 내일의 기회로 바뀌는 중요한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아파트관리신문 관계자 및 독자들의 건강과 소망하시는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