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인큐베이팅 워크숍'서 강사 19명 배출

공동주택 ERP회계운영사 강사 인큐베이팅 워크숍 참가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공동주택전산정보협회>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한국공동주택전산정보협회는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주)동우직업전문학교에서 ‘공동주택 ERP회계운영사 강사 인큐베이팅 워크숍’을 진행했다.
협회에서는 자격제도의 전문 강사를 양성해 온 워크숍을 통해 올해 19명의 인증강사를 배출하게 됐다.
이번 3기 수료자 중에는 현직 강사, 관리소장, 경리 등 8명이 참석해 자격제도의 의의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강의 스킬, 이미지 메이킹, 표준 커리큘럼 및 교육 지도안 작성 등 다양하고 밀도있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서울과 대구를 오가며 강사양성과정을 주관한 진승한 대표는 워크숍 참가자들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것을 격려하며 공동주택 회계담당자들이 가진 역할의 중요성과 막중함을 생각할 때 올바른 교육을 통해 그들의 실무능력이 향상되고 어두운 면을 바로잡게 되는데 인증강사들의 역할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배우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의 고사성어처럼 강사인큐베이팅을 통해 강사의 자질이 향상되고 이것이 질 좋은 교육으로 연계돼 공동주택 회계 담당 재직자와 구직자의 실력과 인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