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아파트 관리소장 대상 이동형 충전기 안내

전기자동차 충전장면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대전시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19일 시청 3층 대강당에서 아파트 관리소장 400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설치 이동형 충전기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동형 충전기는 아파트 내 주차장 충전용 콘센트를 이용해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그동안 아파트 거주 시민들이 전기자동차 충전시 예상되는 불편을 크게 해소한 충전시스템으로 앞으로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신규 구매자는 정부로부터 이동형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받고 있으며, 기존 전기자동차 소유자는 필요할 경우 전용 이동형 충전기를 구매(80만원 내외)해 사용하면 된다.

전기콘센트를 이용한 충전 시간은 8~9시간(3㎾)이 걸리며 급속충전기 20~30분(50㎾), 완속충전기 4~5시간(7㎾)보다 다소 긴 편이나, 충전요금은 한국전력이 고시한 가정용과 별도로 책정된 저렴한 전기자동차 전용 충전요금을 적용받는다.

아울러 대전시는 앞으로 아파트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지회, 한국전력공사, 이동형충전업체인 (주)파워큐브와 내달 중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전기자동차 전시 및 홍보를 강화해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산시킬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을 확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산시켜 전국 최고의 대기질 청정도시 실현에 전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