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 등 소개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 푹푹 찌는 무더위에도 에너지 절약을 지혜롭게 실천한 아파트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를 통해 전일 대비 전력 총 1,887kWh를 절감했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는 전력 사용이 많은 5~9월 동안 매달 한번 저녁 8시 가정의 불을 끄고 밖으로 나와 야외에서 이웃과 영화를 보는 행사로, 올해는 5월 제기이수브라운스톤아파트, 6월 제기한신휴플러스아파트, 7월 휘경주공1단지아파트가 참여, 입주민 850여명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했다.

입주민들은 영화 관람뿐만 아니라 ▲자전거 동력을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에너지 사진 전시회 ▲에너지히어로 포토존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쉽게 동참할 수 있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자칫 잊기 쉬운 에너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6일과 29일에는 제13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전농동 래미안아름숲아파트, 제기이수브라운스톤아파트에서 에너지 절약 행사를 진행했으며, 오는 22일에는 이문2차푸르지오아파트에서 행사를 진행, 에너지 절약 그림 그리기·글짓기 대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