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성능개선 우수 건축물 대상, 내달 23일까지 접수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국토교통부 주최, LH공사 주관으로 제1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그린리모델링사업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해 그린리모델링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저변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건축문화 행사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자가 건축에 참여해 에너지성능개선이 우수한 건축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공모는 8월 8일까지 준공된 건축물의 사업자 및 건축주가 내달 23일까지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 누리집 녹색건축한마당(www.greenremodeling.or.kr), 이메일(greenremodeling@lh.or.kr), 우편(한국토지주택공사)을 통해 참가신청을 한 후, 10월 19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작품은 그린리모델링 전·후의 에너지 성능 및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하면 현장실사를 받게 된다.

주거, 비주거 부문 각각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시상하며 시상식 및 전시는 11월 16~1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6회 녹색건축한마당’과 연계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낡은 집을 고쳐 에너지 성능을 높이면 정부가 공사비 대출액의 이자 2∼4%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