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마을1단지아파트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에서 숲속마을1단지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무료 한방진료 등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고양시 일산동구>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8일 숲속마을1단지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무료 한방진료와 함께 네일아트, 웃음치료 행사를 개최했다.

풍산동 어르신 무료 한방진료는 10년째 매월 넷째 주 목요일 관내 황정구 한의사의 재능 나눔으로 경로당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혈압측정·건강 상담·한방 진찰·침시술 등의 진료와 함께 약품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황정구 한의사는 “어르신 대부분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관절에 이상이 생기고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며 “조금이나마 아프신 어르신들의 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은 네일아트와 함께 관내 웃고 노래하는 힐링 전문강사 이정태 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웃음치료’ 특강을 실시, 함께 손뼉치고 노래하고 크게 웃으며 노년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리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참석한 한 할머니는 “무릎 관절이 아파 고통을 겪어 왔는데 침도 맞고 함께 식사도 하고 한바탕 웃고 나니 살맛이 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노인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는 지금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대화가 큰 힘이 된다”며 “한방진료와 웃음치료에서 시작해 지속가능한 주민자치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