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민연대 등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주최

에너지시민연대 등이 '2016 하절기 절전캠페인'을 개최했다.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에너지시민연대를 포함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가 12일 청계광장에서 ‘2016 하절기 대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여름철 에너지사용이 많은 시기에 맞춰,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올 여름 에너지를 부탁해!’를 주제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 등 10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방법을 소개했다. 온실가스를 줄이는 4가지 에너지 절약 팁이 소개돼 있는 부채와 다회용 사용가능한 친환경 물병을 나눠주며 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온실가스를 줄이는 4가지 에너지 절약 팁은 사칙연산을 활용한 방법으로 ‘▲(+)에어컨 설정온도 2도 올리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들은 뽑아주세요!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요! ▲(÷)카셰어링으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온실가스도 줄여요!’이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여름철 절전캠페인은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대전, 부산 등 전국의 주요 도시와 해수욕장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에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등 5개 단체가 공동으로 절전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