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산 조경·정원박람회, 23~26일 벡스코에서 개최

2016 부산 조경·정원박람회가 23~2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관(신관)에서 개최됐다.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2016 부산 조경·정원박람회’가 23~2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관(신관)에서 진행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부산을 대표하는 조경업체들과 지역 우수제품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해 112개사 464개 부스의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됐다. 이들 업체는 최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공공시설 및 경관, 체육 및 친환경 놀이시설, 조경·정원 용품과 자재 등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최근 정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한뼘정원과 녹색골목 조성을 통해서 본 녹색지역재생’ 및 ‘코리아 가든쇼 설명회’ 등 정원을 주제로 전문 세미나가 동시에 진행되기도 했다.

특히 조경 관련 일자리창출을 위한 창업, 취업설명회 및 (사)한국조경사회 부산시회 주관의 일자리상담이 박람회 기간 내 상시 진행돼 구직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한 박람회에는 조경정원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정원특별관, 지역대학교 조경학과의 졸업작품전 및 정원특별관, 사진으로 보는 아름다운 정원관 등 다양한 특별관들이 마련됐다.

행사기간 중 선착순 매일 참관객 1000명에게는 무료로 초화나눔 행사가 진행됐으며, 각종 조경·원예 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