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달 원장, 개정 법률 수정·실무자료 추가 등

건축물관리연구원 임정달 원장은 2013년 12월 초판 발행된 ‘건축물관리실무’ 시리즈의 내용에서 개정된 관련 법률 등을 반영해 개정판을 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책은 기존 ▲관리사무소 업무 ▲회계·입주관리 업무 ▲입주자회의·경비주차·미화·방역소독·조경실무 ▲건물관리본사실무 등 8권의 시리즈에 서울시 오피스텔 표준관리규약, 아파트 하자판정기준과 법원건설감정실무기준, 관리·회계·하자처리매뉴얼 등 실무 자료를 추가해 건물관리본사실무를 상·하 두 권으로 나눠 펴냈다.

또한 시설경비업무, 주택관리업, 주택임대관리업기준, 주택법 등 개정된 관련 법률 등을 반영해 일부 내용을 수정·보완했다.

이와 함께 임정달 원장은 전기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전기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수배전 설비 운전 및 관리요령 실습교육을 월1회 실시하고 있다.

임정달 원장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습교육은 수배전 시설 계통도 설명, 파워휴즈교체 및 몰드변압기와 차단기 이해, 역률개선 필요성, 각종계전기 회로 설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유튜브(YouTube) 동영상 교육도 신설해 현장에서 특고압설비 사고발생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정달 원장은 “‘건축물관리실무’ 개정판이 건물종합관리 본사근무자와 초보 관리소장의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관리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월1회 실시되는 실습교육은 공동주택 및 빌딩 등의 관리책임자나 전기안전관리자, 유지보수 담당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10-2339-7122(스마트앤컴퍼니)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