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율산개발(주) 유철수 대표이사

유철수 율산개발 대표이사

1993년 5월에 설립돼 올해로 창립 23주년을 맞은 율산개발(주)은 ‘극기와 신뢰로 봉사한다’는 사훈 아래 안전한 관리, 정성을 다하는 관리, 고객만족을 위한 관리라는 3개 관리방침을 실천하고 있다. 그 결과 율산개발은 641개 단지 4132만8000㎡의 관리실적을 자랑하는 전국 2위 업체로서 공동주택 전문관리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1월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한 유철수 대표이사는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점과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경영방침을 근간으로 그동안 성장해온 율산개발이 JS그룹과 함께 재도약 할 수 있는 힘을 불어넣고 있다.

"지자체-산업안전공단 등과
 홍보-업무 관련 파트너십 구축

 명품관리 위해선 입주민들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

 

유철수 대표이사는 “명품관리를 위해선 입주민들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며 “입주민들을 진심으로 위하지 않으면 아무리 뛰어난 인적자원과 기술력을 갖췄어도 외면을 받기 때문에 입주민들이 원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믿음을 쌓고 투명한 명품관리를 해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려고 한다”고 말했다.

율산개발은 매월 1일을 교육의 날로 정하고 CS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산업재해예방교육, 소방안전교육 등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무 실시토록 하고 있으며, 월별로 단지관리보고 현황을 통해 실행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또 수시로 단지 방문을 통해 현장에서 관리직원들을 상대로 CS교육을 실시하며 상시 직원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어 관리소장 및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도 기업경쟁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본사에 마련돼 있는 교육장은 70~80명 정도의 인원수용이 가능, 관리소장 정기교육(분기별), 관리실무·기술·회계실무교육(연 2회), 보안교육(분기별 1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공서 등에서 실시하는 주택관련 교육에 무료 대관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연간 7회 이상 본사의 전문인력을 투입해 사업장 지도점검을 실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유철수 대표이사는 “2~3년 전 운영했던 교육원을 재정비해 지난달 29일 개원, 현판식을 진행했다”며 “김경렬 사장을 원장으로 하고 5~6명의 전문인력을 배치해 현 관리소장 및 예비 관리소장들을 대상으로 관리운영, 시설, 환경, 보안 등에 대한 실무교육 및 현장방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유 대표는 단지관리 책임자인 관리소장들에게 투명한 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지난해 도입된 300세대 이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에 대한 외부회계감사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또한 공사·용역 등 각종 사업자 선정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회의록, 주민동의, 공고, 입찰절차의 투명성, 적격심사평가표 및 심사표, 낙찰결정문 등을 본사가 직접 검토하고 위임장을 교부함으로써 관리소장 명의로 무분별하게 계약하는 것을 방지하고 사업자 선정과정을 면밀히 살펴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율산개발은 지난해 4월 경기 고양시와 관리업체인 신성티엠, 태룡에스디와 함께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 협약을 체결, 지자체와 주택관리업체간 공동주택 시정홍보에 관한 파트너십 구축함으로써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율산개발은 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도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위험사업장 평가 및 무재해 달성운동을 펼치며 산업재해예방에도 주력한 결과 종전 대비 50% 산업재해 감소라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유철수 대표이사는 “지난해 ‘JS 2110!(JUST GO 20% 매출증대, 10% 이익창출, 10% 비용절감)’이라는 슬로건으로 경영혁신을 통해 노력한 결과 주택관리공단 93개 단지를 수주하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올해를 율산개발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과감한 혁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명품관리를 추구할 것이며, 투명한 관리를 위해 임직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 강화와 아파트 관리비 절감 등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율산개발은 2005년부터 경기도사랑모금회를 통해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는 사랑나누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각 마을별 행사 지원, 연탄나르기, 김장담그기 등 지역사회 공헌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