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청

인천 연수구는 건축과 주택팀에 주택관리사를 지방계약직 공무원으로 선발키 위한 임용계획을 발표, 18일부터 21일까지 응시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연수구의 지방시간 선택제 임기 공무원 임용은 ▲공동주택 민원 상담·민원처리 ▲공동주택 관리실태 지도점검 및 감사 지원운영 ▲기타 공동주택 운영 지원 등의 직무를 1년간 담당할 주택관리사 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응시 자격 요건은 주택법에 의한 주택관리사를 취득한 자로서 ▲학사학위 취득 후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 ▲3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 있는 사람 등이 대상이다.

연수구는 서류전형(1차)으로 해당 직무수행에 관련된 기준에 적합한지 서면으로 심사한 후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2차)으로 직무수행에 필요한 자질과 적격성을 검정할 계획이다. 또한 서류전형 합격자는 25일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고, 면접일정과 최종합격자는 추후 공고할 방침이다.

임용을 희망하는 관리소장은 연수구 누리집(www.yeonsu.go.kr)에서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21일까지 연수구 2층 총무과 인사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