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대학 조경학과 제1기 수료식' 개최

조만현 대표이사 회장(왼쪽에서 2번째)과 공로상을 받은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위탁관리업체에서 설립한 기업대학에 공동주택 조경분야 전문가가 첫 배출됐다.

동우씨엠(주)은 지난달 22일 동우센터빌딩 스타홀에서 수료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우씨엠(주) 기업대학 공동주택 조경학과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업체 기업대학은 지난해 10월 19일부터 지난달 22일까지 67일간 총 400시간에 걸쳐 교육이 이뤄졌고, ▲조경관리 ▲전정관리 ▲병해충관리 ▲조경시설관리 ▲공동주택 관리실무 등 전공교과와 함께 현장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해 10월 19일 입교식을 실시한 후 제1기 수료생 16명에 대한 교육 과정 수료를 기념하고, 협력업체 취업, 창업 등의 간담회를 통해 수료생들의 진로상담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제1기 기업대학의 '공동주택 조경학과'는 총 모집률 100%, 수료율 80%의 성과를 달성했다"며 "수료생들은 동우씨엠그룹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200여개소 관리사무소를 비롯한 조경관련분야에 채용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체의 기업대학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승인을 받았으며, 업체 및 계열사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