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옥상 텃밭·베란다 텃밭 활동 수기 등…오는 24일 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옥상 텃밭, 베란다 텃밭 등을 우수하게 가꾼 활동 수기 등을 모집, 시상한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을 홍보함으로써 쾌적하고 건강한 녹색생명 도시를 조성하고 녹색 공간을 조성·확대키 위해 도시농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자를 발굴·시상하는 ‘제4회 도시농업 최고 텃밭상’ 모집 신청을 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시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의 신청 분야는 ▲옥상 텃밭 ▲베란다 텃밭 ▲자투리 텃밭 ▲아이디어 텃밭 ▲주말농장 등 5개 분야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각 분야 우수자 30명에게는 최우수, 우수, 장려 순으로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접수를 희망하는 아파트 입주민 등은 시 농기센터 홈페이지(agro.seoul.go.kr)에서 도시농업 최고 텃밭상 수상 후보자 통보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활동 수기와 활동사례 사진을 함께 첨부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hsunny1227@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농기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 최고 텃밭상’선정 결과는 오는 30일 시 농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고 내달 중순 ‘최고 텃밭상 활동사례 발표회’를 거쳐 오는 12월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2-6959-9352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