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컴퓨터 위해 하드디스크 관리하기 2

하드디스크의 여유 공간이 없다면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해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휴지통이나 인터넷 임시파일 등을 일일이 찾아 삭제해도 되지만 디스크 정리를 이용하면 한 번에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1. 데스크톱 모드에서 [파일 탐색기]를 클릭해 실행합니다. 탐색기가 실행되면 디스크를 선택한 다음 [드라이브 도구]의 [관리] 탭에 있는 [정리]도구를 클릭한다.

2. 정리할 수 있는 파일을 검색한다. 잠시 기다리면 [디스크 정리] 대화상자가 나타나면서 삭제했을 때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표시된다.

3. [삭제할 파일]에서 삭제할 항목을 선택한다. 항목을 선택할 때마다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의 총 합계가 바뀐다. 삭제할 파일을 모두 선택했으면 [확인]을 클릭한다.

4. 파일을 완전히 삭제할지 여부를 묻는 창이 나타난 후 [파일 삭제]를 클릭하면 파일삭제가 진행된다. 파일 삭제를 취소하려면 [취소]를 클릭한다. [취소]를 클릭해도 이미 지워진 파일은 되돌릴 수 없다.
tip. 디스크 정리를 이용해 삭제한 파일은 복구할 수 없다. 따라서 휴지통이나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 등에서 삭제하면 안되는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 후 디스크 정리를 실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