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서비스’ 등 사후관리 강화…주거만족도 높여

▲ 이 아파트 입주민이 '비타민 C 서비스'를 받으며 메트리스 청소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주말농장 분양부터 재테크 상담까지 실시 …5가지 테마 서비스 ‘눈길’
‘SK VIEW’ 브랜드 가치 높이기 위해 최선…사회공헌 활동도 돋보여

최근 시공사들의 사후관리 서비스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등장해 ‘제2의 브랜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의 ‘비타민 서비스’가 입주민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SK건설은 5가지 테마의 ‘비타민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주말농장 분양 ▲고객전용 카드 발급 ▲입주청소 식목행사 개최 ▲입주지원 재테크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SK건설의 서비스는 아파트 유지 보수는 물론 입주민간 커뮤니티 형성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SK건설은 조형미학과 공간미학의 개념을 도입해 ‘SK VIEW’라는 브랜드를 출시, 공간미와 건축미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SK건설 자원봉사단’을 결성, 일회성 이벤트를 지양하고 정기적인 복지시설 방문,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실시하며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 ‘비타민 서비스’ 호평
SK건설의 ‘비타민 서비스’는 타업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입주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비타민 서비스’는 건강한 삶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비타민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름붙여졌으며, A부터 E까지 5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자연과 함께하는 ‘비타민 A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유기농 주말농장 분양을 꼽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입주 1년이 지난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전국 4개(오창·순천·밀양·대구) 주말농장의 땅을 세대당 1평씩 1년 동안 무상으로 대여해 준다. 농장을 분양 받은 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입주민들을 위해 재배한 유기농 농산물을 배송까지 해준다.
또 ‘비타민 B 서비스’는 무료항공권, 호텔 숙박권, SK주유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건설은 ‘SK VIEW’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고객 전용 카드인 ‘비타민 멤버스 카드’를 발급했다. 입주민들은 이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특히 청결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비타민 C 서비스’도 인기다. 시공사는 아파트 준공 후 즉시 입주해 생활이 가능토록 입주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 연차(1∼3년)별로 세대 내 침실, 주방, 욕실, 다용도실 등에서 전문 청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부들이 평소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곳들을 청소해 줘 입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건설은 지난 3월 ‘행신1·2차 SK VIEW’와 ‘일산 식사동 SK VIEW’를 시작으로 5월 용인시 ‘서천 SK VIEW’에 이르기까지 두 달 동안 입주 1∼3년차 단지를 대상으로 전국 16개 ‘SK VIEW’ 아파트 또는 SK아파트 단지에서 ‘비타민C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파트 입주민들이 정을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인 ‘비타민 D 서비스’도 자랑거리다. 이 서비스는 입주 단지 입주민들을 위한 행복 이벤트와 각종 초청강좌 행사를 개최한다.
‘비타민 D 서비스’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식목일에 실시되는 ‘우리 동네 행복나무’ 행사다. 이 행사는 SK건설이 시공한 아파트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기념식수 및 조경개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공사는 지난 4월 부산시 안락1차 SK아파트에서 SK건설 임직원 40여명과 아파트 입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동네 행복나무’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단지 내에 기념수를 식재하거나 화단 조경을 위해 할미꽃 등 400여 본의 꽃모종을 심었다. 이번 행사는 일괄적인 식수가 아닌 단지 상황에 맞는 수종을 선정해 이뤄졌고, 입주민들이 키우던 화분의 흙을 갈아주는 행사도 병행했다.
SK건설은 이날 행사에서 ‘우리 동네 행복나무 이름짓기’ 이벤트도 실시했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1등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작명자의 이름을 새긴 표석을 기념목 아래에 세웠다. 응모한 입주민들에게는 유기농 농산물과 화장품 등 경품을 증정했다. 또 시공사는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행복라운지’를 설치, 간단한 음료 및 다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만들었다.
‘우리 동네 행복나무’ 행사는 올해 이 아파트 외 ▲광주시 풍암동 SK VIEW ▲서울 성북구 종암동 SK타운 ▲구일역 SK HUB 秀 등에서도 진행됐고, 지난해에는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은행마을 SK VIEW’ 등 전국 11개 ‘SK VIEW’ 아파트와 SK아파트에서 열렸다.
이밖에 ‘비타민 E 서비스’는 입주민들에게 입주지원, 재테크 상담 등을 제공한다.
SK건설 C/S본부장 임선욱 상무는 “비타민 서비스는 SK건설이 시공한 아파트에서만 제공받을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로 입주민들의 삶이 풍요로워지고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SK VIEW 아파트에 살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게 하겠다.”고 말했다.

◎ 공간 건축미 강조한 브랜드
SK건설은 현재 ‘SK VIEW’라는 이름으로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시공사는 ‘SK VIEW’라는 브랜드에 조형미학과 공간미학의 개념을 도입해 공간미와 건축미를 강조했다. 이 브랜드는 모든 세대가 누리는 아름다운 전망, 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간설계, 안락하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삶의 품격과 미래의 가치가 달라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SK VIEW’는 모든 세대에서 막힘 없이 볼 수 있는 전망을 비롯해 풍부한 일조와 시원한 바람을 누릴 수 있도록 과학적인 동 배치, 미학적 평면계획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SK VIEW’는 여유로운 거실 공간, 고급 소재의 벽면, 새로운 스타일의 창, 넓은 발코니와 편리한 수납공간, 세련된 욕실, 독특한 마감소재의 외벽, 조형미가 뛰어난 단지 출입구, 사계절 보기 좋은 정원과 편안한 휴식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위성방송 수신 시스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e-커뮤니티를 실현하는 동간 광케이블 배선 등 ‘SK VIEW’는 생활의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배려하고 있다. 주차장, 놀이터 및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어린이 안전 감시카메라, 엘리베이터 안전시스템과 다양한 안전사고 방지장치 등 입체적 보안시스템은 ‘SK VIEW’만의 자랑거리로 꼽힌다.

◎ 사회공헌에도 앞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 가치로 떠오르면서 SK건설의 사회봉사 활동도 활발하다.
SK건설은 지난 2004년 9월 ‘SK건설 자원봉사단’을 결성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에 있어 모범을 보이고 있다.
시공사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를 지양하고, 실질적인 자원봉사를 위해 매주 복지시설과 문화재시설을 방문, 봉사하고 있다. ‘SK건설 자원봉사단’은 매주 청운양로원을 방문, 봉사하고 있으며, 양로원 어르신들을 모시고 정기적으로 공연도 관람하고 있다. 또 문화재 시설 봉사활동으로는 매주 덕수궁과 창덕궁을 방문해 환경보호와 개·보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역별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전국에 위치한 SK건설 고객센터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객센터에 소속된 도배, 목공, 설비 전문가인 SK건설 직원들이 매월 세대를 방문해 도배, 장판, 도장을 해주고, 등기구 등도 교체한다.
‘SK건설 자원봉사단’은 지난 8월 경기도 성남시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도시락 나눔’이라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봉사단은 끼니를 거르기 쉬운 결식아동을 비롯해 장애가정,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180명을 대상으로 도시락을 직접 조리해 가정까지 배달했다.
SK건설 관계자는 “우리 회사의 자원봉사 활동은 다방면에서 실시되며,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구축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앞으로 아파트 브랜드 가치증대에 좀더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