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처… 효율적 보안관리 실현

"
“통합전자경비시스템은 관리가 쉽고 관리비 절감 효과도 가져와”

아파트 단지 내 차량 절도와 세대 도난사고 등 아파트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난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통합전자경비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통합전자경비시스템 
지난 93년 경비용역업체로 출발해 과감한 투자와 도전, 신뢰와 정성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거듭해 온 조은시스템(www.joeun.com)은 입주민 만족의 토털시큐리티 통합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조은시스템의 통합전자경비시스템은 DVR CCTV 감시시스템, 인터폰 자동화시스템, R/F 출입통제시스템, ELV 화재신호이설 등을 통해 입주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공동현관 출입통제시스템은 각동의 공동현관 입구에 RF READER 내장형 로비폰과 전자적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입주민들에게는 고유의 RF ID카드를 지급해 출입시 리더에 카드를 근접시키면 문의 잠금장치가 자동으로 풀려 출입이 가능한 첨단 자동인식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유리문에 설치할 수 있어 설치비가 저렴하고 복제가 불가능하며 카드를 분실할 경우에는 삭제 및 등록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공동현관과 승강기에 설치하는 DVR CCTV시스템은 공동현관 입구와 승강기, 단지 내 취약지역 등에 설치해 각종 안전사고와 범죄 등을 사전에 예방하는 감시시스템이다. 취약지역이나 아파트 단지 외곽에는 초저조도 카메라를 설치해 야간에도 식별이 가능하도록 했다.  

RF 차량출입 통제시스템은 아파트 단지 정문에 카드식 또는 리모컨식 차량 통제용 주차차단기를 설치·운영해 외부차량의 출입을 제한, 범죄 의도로 진입하는 차량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입주민의 차량은 RF 카드나 리모컨을 통해 출입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시가스배관을 이용한 세대 내 침입을 방지하기 위한 가스배관 침입방지시스템, 아파트 취약지역인 창문이나 베란다 등의 저층 침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외곽 적외선 감지시스템, 각 세대와 동 또는 통합경비실간의 자동통화가 가능한 인터폰 통합시스템 등이 있다.  

조은시스템 관계자는 “아파트에서는 단지의 환경과 실정에 적합한 시스템을 선택 도입함으로써 설치비용을 결정할 수 있다.”며 “절감되는 비용을 통해 월별로 분할 납부가 가능하므로 입주민들에게 큰 부담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동경비시스템 등 서비스 제공 
조은시스템은 아파트 통합전자경비시스템에다 출동경비시스템, RF 근접방식 및 지문인식에 의한 세대 현관 잠금장치 등의 서비스를 선택, 제공한다. 

아파트 단지에서 출동경비시스템을 선택할 경우에는 전문자격을 갖춘 보안경비원이 아파트에 상주해 범죄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같은 시스템의 사후 관리를 위해 설치 후 2년간을 유지보수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동안에는 분기별 통상점검과 6개월에 1회씩 세부점검을 실시해 주고 있다. 

조은시스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기존의 운영방식보다 20~30%의 관리비 절감효과가 있고 통합시스템으로 관리가 용이하며 입주민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조은시스템은 최고의 사이버 방범아파트를 구축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 인터넷 전용선을 이용한 방범관리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 02-497-6766 
<이 호 기자>
"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