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라이프 - www.apt-life.com

[관련 정보…전문 검색가이드 서비스]




개설:지난해 10월 (주)울림에서 개설한 아파트라이프트 사이버 공간을 통해 삭막해져 가는 아파트 문화를 바꿔 이웃간의 벽을 허물고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구축한다는 당찬 포부로 시작됐다. 특히 지난 2월부터는 아파트 전문 검색가이트 루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구성내용:아파트라이프의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아파트 정보’(공동주택관리 길잡이, 아파트 회계관리, 아파트 공동체 운영, 행정서비스, 아파트 관계 법령) ▲‘아파트 찾기’등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특히 지난 2월부터는 아파트 전문 검색가이드 ‘루키(www.looki.co.kr)’를 시범 서비스하고 있다. 루키는 야후, 심마니 등 일반 검색엔진과는 다르게 건축·인테리어에서 아파트 시세, 분양, 아파트 관리와 이사, 택배 등 아파트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전문 검색엔진이다. 전국의 아파트 홈페이지는 물론 아파트와 관련된 지역정보, 관련 업체정보 등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사이버상에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생활장터, 웹메일 서비스, 동호회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아파트 생활에 관한 다양한 정보로 꾸며질 웹매거진 ‘A-L ZINE’도 준비중이다.




향후 방향:현재 대전·충남북 지역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해 주고 관리(현재 충남북 지역 26개 아파트 홈페이지 제작·관리, 20개 아파트 홈페이지 제작중)까지 해 주고 있는 아파트라이프는 전국 아파트 단지로 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아파트간 네트워크를 구축 ▲주민들간 대화 ▲관리비의 웹상 조회·납부 ▲아파트 주변상가나 다른 업체와 연계한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도 올해 안에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