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채 홈페이지 ― www.dim.co.kr

아파트 건축설비·생활법률·창업정보 등 제공




개설:20여년간 건축설비 관련 설계 및 감리업무와 3년 동안 아파트 동별 대표자로 감사업무를 수행해 온 김훈채 씨가 지난해 12월에 개설한 사이트다.


홈페이지 주소의 dim은 ‘do it my-self’의 약자로 입주민들이 공동주택에서 생활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방법론을 제시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주요 구성내용:dim에서는 아파트와 관련된 건축과 설비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생활 법률, 경영·창업정보에 이르기까지 아파트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내용들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덴츠로는 ▲아파트에서 자주 발생하는 엘리베이터 관리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안전 대책 등을 소개하는 ‘생활안전’ ▲보일러의 선택 요령 및 전기·수도에 대한 관리 상식들이 있는 ‘생활기술’이 있다.


또 ▲‘생활법률’에서는 명예훼손이나 주택조합 배임과 관련된 판결요지와 기타 주택세무상식이 ▲‘생활상식’에서는 주민자치의 공동주택 관리 사례와 달라진 주택청약제도 및 건축 관련 민원 절차를 ▲‘에너지 절약’에는 모범아파트의 절전 사례나 초절약 빌딩 소개 등 아파트와 연관된 각종 효율적인 절약 방안 등이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창업전략이나 창업상 어려움, 유망산업, 경영전략 등의 정보와 우울증 등 심리적 갈등의 원인을 분석해 볼 수 있는 ‘생활심리’나 ‘손금여행’ 같은 다양한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앞으로 국가기술 정보란을 통해 학원에 등록하지 않고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아카데미’도 개설할 예정이다.




향후 방향:이 사이트의 운영자인 김훈채 씨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공동주택과 관련된 각종 생활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의 소중함을 깨닫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용섭 기자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