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타운 ― www.neotown.co.kr

건축관련법·부동산·재건축 컨설팅 등 제공




개설:(주)네오타운은 아파트 단지에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하는 정보공유의 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3월에 개설된 사이트다.


아파트 주민에게는 주민의견이나 공지사항을 통한 쌍방향의 정보를 전달하고 단지 내 보수 등 입찰의견서도 주민 모두가 볼 수 있게 해 투명한 관리운영을 가능하게 했다.




주요 구성내용:네오타운 사이트는 ▲네오단지(아파트 홈페이지, 단지 관리 요령, 단지관련 업체, 네오광장) ▲네오마당(단지관련 업체 검색엔진, 벼룩시장, 구인구직, 입찰소식, 리노베이션) ▲네오장터(아파트 분양, 주택매물, 공장·상가매물, 토지매물) ▲네오컨설팅(부동산, 금융, 재건축, 경매, 건축관련법 컨설팅) 등 4개로 분류된다.





‘네오단지’에서는 효과적으로 아파트를 관리하는 요령이나 생활 속에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와 단지뉴스 등 생생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또 ‘네오마당’ 코너를 통해선 감리, 시공, 아파트, 자재, 조경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네오장터’에선 미분양 아파트 매물부터 주택, 공장·상가, 토지매물의 정보를 쉽게 만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공동주택 관리와 부동산, 재건축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네오컨설팅’은 이 사이트의 장점 중에 하나다.




향후 방향:네오타운은 아파트와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데이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가소식 등을 통한 상품 할인이나 세일, 쿠폰 등의 정보와 주부들의 참여 공간을 확대해 이웃간의 벽을 허무는 정보문화의 혁신을 이루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용섭 기자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